캠핑.등산

광화문 광장 지하에서 역사를 배우다!~세종대왕과 충무공 이순신!~^^

시라칸스 2014. 1. 11. 07:52

우연찮은 저녁시간대에 경북궁에 들렀는데 경복궁은 보질 못하고 그앞쪽 광화문 광장에서

야경이 너무나 좋아 혼자 보기가 좀 그렇고 해서 블친 라니님께 구원을 요청~ 혼쾌히 나와

주신 라니님께 다시한번 이자릴 빌어 감사드립니다!~꾸~벅^^

 

 오늘 탐방할 산행에 대해서 이것저것 의견을 나누던중에 세종대왕님 동상 뒤편에 지하로

내려가는 계단이 있길래 이 자화상 호기심이 발동...라니님과 함께 광화문 광장 지하를 탐

방하는데 놀라지 마세요!~정말 뜻밖의 장소에서 우리가 꼭 알아야 할 역사의 한 단면을 보

게 되어 흥분과 기쁨을 감추지 못해 이렇게 몇장의 사진을 담아서 여기에 올립니다!~

 

 아시는분은 아시겠지만 모르시는분들과 함께 저랑 역사공부 하러 지금부터 광화문 광장

세종대왕님 동상밑에 있는 신비의 세계로 지금 떠나볼까요!~후회 하지 않으실겁니다!~

꾸~벅^^*

 

 

오랫동안 서울에 살았지만 이런곳이 있는줄도 몰랐던 자화상입니다!~

세종대왕님 동상밑 지하세계는 신비한 장소가 틀림없습니다!~ㅎㅎ

 

 

3호선 경복궁역 5번출구로 나가보니 경복궁은 문을닫았고 이렇게

광화문이 은은한 빛에 감싸여서 있길래 한컷 담습니다!~

 

 

쪽문을 통해서 담밖으로 나와서 본격적으로 광화문을 탐방합니다!~

대낮에 차로 지나친적은 있지만 이렇게 밤중에 보는 광화문이 또 멋지네요!~^^*

 

 

시원이로 찍은 사진이지만 그런데로 괜찭게 담겼습니다!~ㅋㅋ^^*

 

 

구원요청에 한달음에 달려오신 라니님이 기꺼이 모델이 되어 주셨답니다!~ㅋㅋㅋ^^

 

 

수리중에 말 엄청 많았던 광화문이였지만 그래도 깔끔하니 멋져보입니다!~^^*

 

 

삼발이를 미처 못가져가 많이 흔들린 관계로다 작품은 실패였고...

 

 

그나마 탁월한 시원이의 솜씨 였답니다!~ㅋㅋㅋ^^

 

 

깜찍한 모델 라니님!~~~~^^*

 

 

웃음으로 엄청 반겨주는 해태도 함 담아보고...

 

 

모서리도 이렇게 담아보면서...

 

 

칠이님 블로그에서 많이 보았던 문구가 있길래 반가워서 냅다 담아봅니다!~ㅋㅋ^^*

 

 

그럼 지금부터 세종대왕님 동상 바로 지하로 내려갑니다!~

블친님들도 따라오세요!~무지 잼납니다!~ㅋㅋ^^

 

 

벽쪽으로 각인되어있는 우리들의 소중한 자산입니다!~

 

 

우리들의 학창시절때 배웠던 천상열차분야지도 입니다!~

 

 

그리고 혼천의...

 

 

그 유명한 송강 정철선생님의 사미인곡...

 

 

그리고 속편격인 속미인곡...

 

 

세종대왕님의 의자인 어좌입니다!~어떻습니까 임금풍체가 나옵니까!~ㅋㅋㅋㅋㅋ^^

 

 

실제로 어좌에 한번 앉아 보니 엉덩이가 딱딱해서 세종대왕님이 존경스럽습니다!~ㅋㅋㅋ^^

 

 

여자대왕님이신 라니님 포스!~그럴듯해 보입니다!~한 카리스마가 엿보이네요!~ㅋㅋㅋ^^

 

 

그 유명한 신기전입니다!~

요즘 무기체개로 보면 다연장포 랍니다!~^^ 우리 선조들이 너무나 멋지고 훌륭했습니다!~

 

 

몇년전에 봤던 정재영 주연의 신기전이 떠올라 뿌듯해집니다!~^^

안보신분들 한번 보세요!~스트레스 다 날아간답니다!~^^*

 

                                          오늘은 멀리 산행이 있는관계로 여기까지 보시고

                                          먼길 다녀와서 다시 올리겠사옵나이다!~

                                          부디 하해와 같으신 이해를...잘 다녀오겠습니다!~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