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등산

대한민국의 심장부 청와대뒷산 북악산을 오르다!!!~^^

시라칸스 2013. 12. 29. 08:26

모처럼 찾아온 빨간날 또 집에있기 근질근질 거려 요즘무척 가까워진 라니님과 함께

청와대 뒷산 탐방을 갑니다!~저도 산행을 했다면 좀 해봤다고 자부까진 아니더라도

명함정도는 낼줄도 아는데 유일하게 우리나라에서 신분증내밀고 산행을 하는곳이라서

잔뜩 긴장감 가지고 북악산을 탐방합니다!

 

 아무래도 청와대를 품고있는  산이라 그런지 초소가 10여미터에 하나꼴로 있고 cctv

가 공중에 너무나도 많이 달려있어선지 혹시 연인끼리 가시는분들 있으시면 조심해서

애정행각을 하시길 신신당부 드립니다!~ㅋㅋㅋ^^

 

 지난 70년대에 무장공비 30여명 중에 김신조만 체포되고 나머진 대부분이 사살된 그

현장이 지금도 고스란히 총탄자국과 함께 남아 있어 역사공부도 할수있는 북악산탐방

길 지금부터 시작합니다!~그럼 같이 북악산 한번 올라볼까요!~꾸~벅^^

 

 

북악산 정상 북악마루에서 블친라니님과 자화상의 즐거운 한때~ㅋㅋㅋ^^

 

 

3호선 경복궁역 3번출구로 나갑니다!~

 

 

경복궁역은 예술적으로다 생겨서 눈요기 할것이 많지만 전 걍 패수합니다!~

 

 

3번출구 나오자 마자 건너편에 보이는 세종마을 음식문화거리가 있네요!~

음식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 들러보시길...

 

 

7212번 버스로 젤 꼭대기 창의문에서 내립니다!~

 

 

인왕산에서 북악산을 연결하는 창의문이랍니다!~

 

 

창의문 지붕의 조각들...

 

 

표찰걸고 하는 산행 정말 새롭습니다!~여러분들도 한번해보시길 바라며...^^

입산서류 작성하고 표찰 목에걸고 지금 북악산을 오릅니다!~ㅋㅋ^^

 

 

그럼 지금부터 청와대뒷산 북악산을 생생하게 보여드리겠습니다!~꾸~벅^^

 

 

계단길이 잘 정돈된 느낌입니다!~물론 졸따구들의 고생이 있었겠지요!~ㅋㅋ^^

 

 

지난번에 다녀왔던 북한산 보현봉이 우뚝하니 서 있네요!~심장이 또 뛰기 시작합니다!~^^

 

 

북악산 성벽 둘레길이 너무나 아스라이 구비구비 멀게 느껴집니다!~

더 우리 국민들과 조금더 가까웠으면 하는 바램 가져봅니다...^^

 

 

다시한번 성벽너머 북한산을 조망하며 가던길을 재촉합니다!~

 

 

지나온길을 뒤돌아 인왕산을 조망합니다!~

 

 

살벌한 경계가 확실히 드러나는 것을 보니 여기가 울나라 심장부가 맞긴 맞나 봅니다!~^^

 

 

씩씩하게 거침없이 올라가는 라니님!~ 요즘 산행자세가 무척 안정되어보입니다!~ㅋㅋ^^

 

 

북악스카이웨이너머 북한산도 조망되는 멋진 풍광입니다!~^^

 

 

사모바위 밑의 승가사를 지근거리로 불러옵니다!~참고로 시원이형의 솜씨입니다!~ㅋㅋㅋ^^

 

 

멋진 작품도 함 만들어보고...

 

 

거칠게 보이는 성벽도 함 담아보면서...

 

 

이렇게 탁트인 조망도 함 만나보면서...

 

 

우리가 넘어야할 북악산도 보면서...기분좋게 산행을 합니다!

 

 

크리스마스의 아침을 북악스카이웨이로 오르는 작은 차도 다~따뜻해보입니다!~

 

 

잠시 쉼터에서 고참근무자가 담아준컷 이랍니다!~물론 졸따구는 절대 몬하지요!~ㅋㅋㅋ^^

 

 

멋진 조망을 예술로도 접근해보고...

 

 

성벽이 갖는 희소성에도 기대보면서...

 

 

이렇게 즐건 산행을 한답니다!~^^

 

 

산행시작후 40분만에 북악산 정상에 섰습니다!~

표찰 목에건 자화상이 너무나 귀엽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곳이 진짜 정상이랍니다!~멋진 컷을 보여주기 위해 삼발이가 또 수고합니다!~

타이머 10초에 총알같이 뛰어오르는 자화상이 멋진컷을 보여줍니다!~ㅋㅋㅋ^^

 

 

단독컷도 한번 담아보고...

 

 

인왕산이나 북악산이나 산세는 정말 마음에 쏘~옥 듭니다!~^^

 

 

일명 김신조 루트 의 그때당시의 총알박힌 소나무입니다!~

무시무시한 넘들입니다!~지금 그피를 이어 받은넘은 자기

고모부도 단칼에 주깁니다!~ㅠ.ㅠ

 

 

너무나 좋은 조망이 혼자 보기엔 너무 아깝습니다!~서울시내 한복판에 이런곳이

있으니 블친님들도 꼭 한번 다녀가시길 권한답니다!~^^

 

 

성벽따라 난 등로를 내려갑니다!~

 

 

청와대 뒷산에서 먹는 점심 기똥찹니다!~ㅋㅋ^^

 

 

숙정문입니다!~

 

 

삼청각도 내려다 보입니다!~

 

 

우린 말바위쉼터에서 표찰 반납하고 삼청공원으로 내려갑니다!~

 

 

정말 멋진조망이라 뭐라 말을 몬하겠스니 한번다녀 가세요!~^^

 

 

삼청공원까지 얼마 안남았네요!~^^

 

 

역시 북악산에도 팥배는 있었습니다!~ㅋㅋ^^

 

 

묘하게 생겨서 한번 담아봅니다!~^^

 

 

삼청공원 후문으로 내려왔습니다!~

 

 

깊어가는 겨울이지만 그래도 아름다운 북악산 산행나들이 였답니다!~^^

 

 

정말 맛난 김치입니다!~겉절이론 최고의 맛입니다!~^^

 

 

담백한 소와 목안을 타고 부드럽게 넘어가는 육즙이 일품인 만두랍니다!~^^

 

 

말이 필요없는 기가막힌 맛의 칼국수한그릇 입니다!~^^

 

 

산행후의 먹는 이맛 아마도 모를겁니다!~ㅋㅋㅋ^^

 

                                   즐건 휴일 잘 보내시고 꼭 건강챙기시고

                                   다음에 더좋은 산행 으로 다시 만나요!~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