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등산

[예산]그 옛날 수덕도령이 사랑한 덕숭낭자의 버선꽃전설이 어려있는 덕숭산 탐방기^^*

시라칸스 2014. 3. 10. 08:57

  황새가 사는 청정지역인 예산으로 산행을 떠납니다!

그리 높은 산은 아니지만 우리나라 최대의 비구니사찰인

수덕사를 산기슭에 품고있고~아련한 사랑의 옛 전설이

어려있는 예산의 진산 덕숭산 산행기를 지금 시작합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온천인 덕산온천과 윤봉길의사의 기념관

이 있는 충의사를 방문하기도 용이한 덕숭산 산행기를 블친

님들과 함께 떠나 보겠습니다!~~~~~꾸~~~~~벅^^*

 

 

서해대교를 지나서...

 

 

이렇게 덕숭산 주차장에 왔습니다!~

산 우측 움푹들어간 중간지점이 그 유명한 비구니사찰인 수덕사 입니다!~^^*

 

 

그어떤 유명한 산들의 입구는 늘~이렇습니다!~

 

 

등산로 초입에서 가야할 정상을 바라보고는 출발합니다!~꾸~벅^^*

 

 

이곳을 통과해야 산행을 할수있어서 1인당 문화재관람료 2000원씩 내고는 출발합니다!~

꼭 본전을 뽑겠습니다!~^^*ㅋㅋㅋ

 

 

이곳에도 푸릇푸릇 봄이 자라고 있네요!~~~^^*

 

 

봄옷으로 갈아입은 라니님을 소개합니다!~ㅋㅋ^^*

 

 

산을 오를때면 늘~웃어 주시는 라니님!~동반자론 최고이십니다!~ㅎㅎ

 

 

수풀사이에서 수줍게 혼자만 피어있는 동백이를 밖으로 불러냅니다!~^^*

 

 

수덕사를 좌측으로 끼고 산으로 올라갑니다!~

 

 

산길에도 이렇게 몽우리가 진 봄이 성큼 다가와 있네요!~^^*

 

 

중턱에서 주차장을 한번 담아봅니다!~

 

 

조망만큼은 산위에서 내려다 보는 맛이 아마도 최고일거 같습니다!~꾸~벅^^*

 

 

지난해의 열매들이 아직도 존재합니다!~

 

 

바위틈에 뿌리내린 소나무의 생명력에서 위대함을 배웁니다!~

 

 

8부능선에서 지나왔던 곳을 다시 내려다봅니다!~역시 아련해 지는군요!

 

 

암릉길과 육산의 조화가 잘 이루어진 덕숭산입니다!~

 

 

우측 암봉능선에서 하산중인 산객들을 잡아 봅니다!~

 

 

유명한 기도처 같아 보이는곳이 우측에 있네요!~^^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네요!~

 

 

산이 높고 크진 않지만 산세가 수려한것이 여름이나 가을엔 정말 멋질꺼 같습니다!~^^*

 

 

산세를 둘러본 암봉을 마지막으로 담으면서 다시 정상을 향합니다!~

 

 

오래된 나무의 겉표면이 이리도 멋진 관록이 붙었습니다!~ㅋㅋ^^*

 

 

정상 조금 못미처 이렇게 멋진 암자가 있네요!~

 

 

벼랑위에 세워진 암자들은 하나같이 다들 멋지군요!~

 

 

라니님과 전 계속 정상으로...

 

 

삼발이 때문에 아쉽게도 정상석만 담았습니다!~ㅋㅋ^^*

 

 

문화재가 너무나 많은 덕숭산이랍니다!~^^*

 

 

이곳에도 봄이 자라고 있네요!~^^*

 

 

하산길에 멋진 돌 터널도 만납니다!~

 

 

돌 터널을 통과하는 라니님!~

 

 

지나와서 다시 담아봅니다!~^^*

 

 

아까 저곳에서 이쪽을 담았는데 지금은 다시 아련하게 암봉을 담아봅니다!~

뭐!~든 지난것은 늘~아련해오는 자화상이랍니다!~꾸~벅^^*

 

 

효험이 많다는 곳이랍니다!~

 

 

인자한 모습을 다시한번 담고는 이곳을 떠납니다!~

 

 

각처에 널려 있는 문화재가 상당한곳 바로 덕숭산 입니다!~^^*

 

 

우린 내려오고... 저분은 올라가는데...

수많은 사람들의 교차점은 늘~판이하다는걸 느껴봅니다!~

 

 

아름답습니다!~^^*

 

 

무언가에 매달리고 싶어하는 인간들을 수많은 세월속에서 묵묵하게 지켜봤겠지요!~꾸~벅^^*

 

 

하산 지점의 마지막에 이렇게 목련이 곧 개화시기를 조율하네요!~

 

 

신선한 도토리묵과...

 

 

메밀전과...

 

 

상큼한 냉이무침과...

 

 

고동무침과...

 

 

아삭한 야채무침과...

 

 

자연산 더덕구이와...

 

 

간간한 버섯버터구이와...

 

 

불고기와...

 

 

적당히 잘 구워진 조기랑...

 

 

약이 된다는 산채들로...

 

 

차려진 건강한 밥상으로 늦은 점심을 산밑 삼대집에서 정말 맛나게 먹은 덕숭산 산행 이였습니다!~

 

 

 

                                                 늘 블친들이 계셔서 힘이 되는 자화상이

                                                 계속되는 다이나믹한 볼거리를 제공하

                                                 고자 늘~최선을 다하겠나이다!~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