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등산

힐링여행...다섯번째 이야기! 울진 성류굴에 갑니다!~^^*

시라칸스 2014. 9. 18. 10:59

  흐흐흐...^^* 이글 시작하기 전에...

어제가 라니님 월급날 이였습니다!~흐흐흐...^^*

뭐!~월급날 아니더라도 솔찮게 식사나 먹거릴 자주 사 주시는 울 라니님!~

진짜 파워님 말씀 마따나 전 복받은 사람입니다!~흐흐흐...^^* 그래서~~~

어제 제주산 생갈치가 잔뜩 들어간 갈치조림을 퇴계원에서 진짜로 맛나게

얻어 먹었답니다!~그것도 2인분에 35000원 이나 하는 그 비싼걸 말입니다!

꼭 얻어 먹어서가 아니라...진짜 라니님!~멋진 분 이랍니다!~꾸~벅^^*

 

  각설하고...울진에서 망양정만 보고 울진을 떠나기엔 울진이 너무 외로울

꺼 같아서 불영계곡 근처에 있는 시원한 성류굴을 찾아갑니다!~

  성류굴은 총길이 915미터인데 물론 수중동굴구간을 포함한 길이로 상당~

길지만 우리들에게 개방된 길이는 약 200여미터 조금 더 된답니다!~담홍색

과 회색의 석주들이 아름다워 옛날엔 신선들의 놀이터로 선유굴이란 명칭~

으로 불리어 오다가 임진왜란때 굴앞에 있는 성류사란 절에서 불상들을 이

굴 안에다 감춰둬서 그때부터 성스런 불상들이 있었다는 이유로 성류굴이~

라 불리었답니다!~

 

  그런데 ...500여 명이나 되는 백성들이 전란을 피하고자 굴속으로 피신했

는데...이를 안 왜놈(쪽발이놈들) 들이 굴입구를 막아버려서 500명 전원이

굶어 죽었다는 슬픈 이야기도 전해온답니다!~정말 이지구상에서 쪽바리들

전부 씨가 말랏으면 하는 바램입니다!~꾸~벅^^*

 

  그런 이야기가 전해오지만 그래도 굴속에 들어가보면 시원하고 아름답기

그지없어서 한참을 구경하게 된답니다!~그럼!~오늘은 울진의 성류굴로 마

지막 피서 한번 해보실래요!~~~가시죠!~^^*

 

 

울진 두번째 여행지 성류굴에 왔습니다!~

 

 

성류굴 가는 입구에 저수지가 멋진데...수로가 계단씩인것이 특이합니다!~

 

 

시원합니다!~^^*

 

 

성류굴 안내도를 지나면...

 

 

멋진 바위를 암각해서 입구를 이처럼 멋지게 만들었답니다!~

 

 

이 소로를 따라 가보면...

 

 

이렇게 저수지위로 멋진 팔각정이 나오는데 바로 성류굴 매표소 랍니다!~ㅋㅋ

 

 

너무나 시원해 보입니다!~

 

 

들어가는 입구에...

 

 

열거된 것들...

 

 

매표도 했으니 들어가 볼까요!~

 

 

인당 3000원 입니다!~^^*

 

 

그럼!~들어가시죠!~^^*

 

 

계단이 모노레일 타는 기분입니다!~

 

 

신비한 지하세계로 걸어 들어갑니다!~

 

 

...

 

 

...

 

 

작은 호수도 있고...

 

 

오랜세월이 이렇게 만들었겠죠!~

 

 

암흙으로 들어가는 계단이 시작됩니다!~흐흐흐...

 

 

천하태평 이십니다!~무섭지도 않나 봅니다!~ㅋㅋㅋ

 

 

신비한 종유석들...

 

 

천장에서 한두방울씩 떨어지는 동굴수 한번 맞아보면 섬찟 하답니다!~흐흐흐...

 

 

전생에 무신 여자 호걸이였나 봐요!~~~ㅋㅋ^^*

 

 

한마디로 신비...입니다!~

 

 

지금도 자라고 있습니다!~

 

 

우주선 타고 미지의 행성을 여행하는 느낌이 든답니다!~^^*

 

 

...

 

 

어디선가 에어리언 한마리가 튀어나올 분위기 입니다!~ㅋㅋ

 

 

물속 입니다!~

 

 

...

 

 

물속에서 계속 자라고 있답니다!~

 

 

궁전이랍니다!~

 

 

...

 

 

...

 

 

성모마리아 상 이라는데...

 

 

...

 

 

다리가 더 멋져 보입니다!~ㅋㅋ

 

 

신비의 방들을 찾아가는 통로 같아서

 

 

비공개지역의 굴 입구입니다!~더 가보실꺼 같으면 책임못진답니다!~

그래서...뒤돌아 갑니다!~ㅋㅋ

 

 

신비...

 

 

물!~참 맑습니다!~

 

 

이제 그만 나올시간 이네요!~

 

 

굴에서 나오니 예쁘게 반깁니다!~

 

 

저 멋진 정자가 성류굴 매표소라니...참 안어울립니다!~ㅋㅋ

 

 

어제...라니님!~월급날!~~~ㅋㅋ^^*

 

 

도토리묵이 아닌 메밀묵...

 

 

항암제...가지나물!~

 

 

아삭 아삭...ㅋㅋ

 

 

^^*

 

 

가지수 별로 안되지만 소소한 찬들...

 

 

제주 갈치조림 2인분...

 

 

어떤생선 이라도 알만 보이면 무지 좋은 칸스!~~~ㅋㅋ

 

 

일딴 주위껏들 건져 먹고 나서는...

 

 

실한 갈치를 발라 먹습니다!~^^*

 

 

이쁜 라니님이 알도 주시공!~~~ㅋㅋ^^*

 

 

맛난 갈치도 주십니다!~^^*

 

 

비싼 갈치조림 쏘신거...진짜 감사해용!~^^*

다음에 전 콩나물국밥 쏠께요!~~~푸하하하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