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등산

[아산] 다산 정약용의 얼이 서려있는 천년의숲길 따라 봉수산자락의 봉곡사 나들이^^*

시라칸스 2014. 12. 11. 21:28

  다산 정약용...그 이름 만으로도 당대의 대학자임은 누구도 부인할수 없겠지요...

그 다산이 정조19년에 주문모신부 사건으로 좌천되어 금정역의 찰방으로 내려와

있을때 주위의 학식있는 학자들과 함께 스승같은 성호 이익선생의 발표하지 않은

기록들을 이곳 천년의 숲길속에 살포시 감추어진 봉곡사에서 지금으로 따지자면

심포지엄을 열었다는 사실을 알고는 아산여행 중인 우리들은 이곳 봉곡사에 그분

의 발자취 나마 더듬을겸 한걸음에 달려가 봅니다!~^^*

 

  그러나...오랜세월이 흘러서인지 그분들의 흔적들은 찾을수 없고 아름드리 천년

의 소나무숲길만이 우리들을 반겨주십니다!~

 

  하얀눈이 소복하게 싾인 힐링의 숲길이 봉곡사까지 이어져 조용한것을 좋아 하

신다면 가족들과 함께 힐링여행도 할겸 근처에 도토리로 요리 잘만드는 식당도~

있고하니 시간나시면 한번들 다녀가시길 적극 추천 한답니다!~꾸~벅^^*

 

  그럼!~저희들과 함께 하얀눈이 소복하게 싾인 힐링의 멋드러진 숲길을 따라 봉

곡사로 나들이 해 보실래요!~^^*

 

 

사연 많은 봉곡사 입니다...

 

 

주차장에서 절까지 700미터의 멋진 숲길입니다!~

 

 

눈이 많이 온것으로 보아 오늘 멋진여행이 될거같습니다!~^^*

 

 

이 글을 읽고 일제의 만행에 또 한번 분노합니다!

 

 

연인과 같이 오면 점수 좀 따겠는데요...

 

 

라니님과 같이 손~꼬옥 붙들고 봉곡사로 걸어갑니다!~ㅋㅋ

 

 

가다가 이렇게 장난도 치면서...ㅋㅋㅋ

 

 

눈 싾인 천년의 숲길에 이쁜 추억을 남깁니다!~^^*

 

 

아름드리 소나무의 밑둥에 이표식이 바로 일제가 패망직전에 송진을 얻을려고

저지른 만행이랍니다!~한마디로 주길넘들 입니다!~ㅠ.ㅠ

 

 

나중에 봉수산도 올라봐야지요...

 

 

참!~예쁘고 멋진 길입니다!~

 

 

하얀 눈 속의 라니님!~^^*

 

 

절입구의 만공탑 오도송의 만공스님을 기리는 탑입니다!...

 

 

만공탑...

 

 

만공탑에서 당겨본 삼성각...꾸~벅^^*

 

 

달랑 이렇게 건물몇개 뿐인 봉곡사 지만 절제미가 멋드러집니다!~^^*

 

 

삼성각 오르는 계단...

 

 

눈속에 묻힌거 같은 삼성각 이쁘네요...

 

 

고드름건물...ㅋㅋㅋ

 

 

대웅전...

 

 

근래 첨 담아보는 꽃입니다!~이상기온으로...

 

 

봉곡사에 발자취 남기며...

 

 

요사채 앞의 라니님!~^^

 

 

눈덮인 봉수산 자락...

 

 

너무나 포근한 모습...뒷배경이 바로 봉수산!

 

 

나무가 너무 이쁩니다!~

 

 

하산길에 라니님...분위기 있습니다!~^^*

 

 

산에서 내려와 먹어본 색다른 음식...그래서 소개합니다!~^^*

 

 

바로 묵떡국 입니다...

 

 

라니님이 시킨 묵야채 비빔밥...

 

 

제가 시킨 묵떡국!...

 

 

쌀에다가 도토리가루를 썩어서 떡을 만든거라 색다르면서 맛또한 더 쫀득한거 같아서

웰빙떡국으로 추천 해도 될거 같아서 소개한답니다!~한번 드셔보세요!~^^*

 

 

묵야채 비빔밥 비주얼 입니다!~

 

 

천년의 숲길 에서 힐링하고 먹는 이 한상 한마디로 굿 이랍니다!~~~꾸~벅^^*

 

 

된장도 토종이라 그런지 걸걸하면서도 깔끔한맛 이네요!~

 

 

라니님은 이렇게 비벼서 드시고...

 

 

저는 이렇게 막~와구와구 먹습니다!~ㅋㅋㅋ

 

 

불고기만 호주산이고 나머진 다 우리꺼네요!~~~^^*

 

 

묵 빈대떡도 맛나고...

 

 

마지막엔 이렇게 호박죽을 주십니다!~~~^^*

 

 

영양가 있는 호박죽 한숟갈씩 하시고 가세요!~~~꾸~벅^^*

늘~감사드리며...건강하시고 매일들 즐거우시길 바라며 또 인사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