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등산

[상주] MBC 창사 40주년 특별기획 드라마 "상도"셑트장을 품고 있는 비봉산을 갑니다!~~~^^*

시라칸스 2015. 3. 23. 21:56

  지난날 들렀던 상주의 나각산에서 작은 힐링을 하고 돌아오는길에

다시 꼭 들러보고 싶었던 산 하나를 발견하고 다시 상주로 산행을~

나섭니다!~지난주에 770고지 이상을 올랐던 라니님의 배려도 포함~

되고 또한 아주 가끔 감명깊게 보았던 의주상인 임상옥의 일대기를

스펙터클 하게 그려낸 mbc 창사 40주년 특별드라마 "상도" 셑트장도

이 산밑에 있기에 겸사겸사 해서 가봅니다!~~~^^*

 

  무릇...장사는 이문을 남기는것이 아니고 사람을 남기는 거라고...

설파한 의주상인 행수 임상옥...지금 이시대에 간절히 필요한 장삿꾼

이 틀림없답니다!~꾸~벅^^*

 

  그럼!~지난주에 있었던 어마어마했던 봄의 여정을 지금부터 시작해

볼까 하오니 블친여러분들 께서도 저희들과 함께 동참해 보시겠습니까!~

출발 해~볼까요!~~~꾸~벅^^*

소나무 사이에 감춰져 있어 찾아내기 쉽지 않답니다!~~~^^*

 

 

유일하게 낙동강 강변을 내려다 볼수 있는 절집입니다!~

물론 비봉산중턱에 있답니다!~^^*

 

 

5킬로를 더 달려 청룡사에 왔습니다!~

 

 

오는날이 멋진날이라고 이렇게 산수유도 우릴 반깁니다!~~~ㅋㅋ

 

 

청룡사 들어가는 초입에 주차를 하고 이 절집을 거쳐 비봉산을 오릅니다!...

 

 

약사전...

 

 

삼성각...

 

 

오래된 석탑...

 

 

약사전과 삼성각...

 

 

극락전...

 

 

극락전뒷편에...비봉산 정상~ㅋㅋ

낙동강 건너편으로 보이는 4륜차 행사장...

 

 

절뒷편의 비봉산 등산로...

 

 

지난주에 너무너무 수고한 라니님을 위한 이번 산행지는 해발230의 이 비봉산을

시작으로 어마어마한 여정을 또 시작한답니다!~~~ㅋㅋㅋ

 

 

참고로 이번 산행은 산행이라 할수도 없답니다!~~~청룡사 절 뒤편으로 한

15분만 걸으면 산의 정상이라...참!~뭐라 할수도 엄꼬...ㅋㅋ

 

 

전망대는 잘 만들어 놓았네요...^^*

 

 

이 낙동강 따라 좌측으로 휘돌면 지난번에 탐방했던 나각산도 있답니다!~~~^^*

 

 

공원으로 조성한 인공섬...

 

 

오우!~건너편에 이런것도 있네요...가보곤 싶은데...

이번여정이 너무 어마어마한 길이라...패스합니다!~~~꾸~벅^^*

 

 

그래서 미안해서 한번더 담아봅니다!...

 

 

아련하지만...이제 그만 산으로...갑니다!...

 

 

가기전에 반대편도...ㅋㅋ

 

 

벌써 양지꽃이 나왔네요...블친 양지꽃 이사님!~참...좋겠습니다!~~~헤헤^^*

 

 

날씨 참 좋은 여행길입니다!~~~^^*

 

 

산행에 있어 야생화는 우리들의 희망이고 기쁨이랍니다!~~~꾸~벅^^*

 

 

노오란것이 참!~이쁘네요...^^*

 

 

혹시 이산에 오실일 있으신 분들은 이 이정표는 무시하시고

이 이정표 뒤에 살짝 능선이 보이시죠...바로 그 능선을 타시면

정상이랍니다!~~~절집에서 여기까지 15분이랍니다!~~~

블친 노병님!~~~꼭 참고하세요!~~~ㅋㅋㅋ

 

 

진달래도 봉오리가 오릅니다!...

 

 

벌써 정상에 오르신 라니님...기분 좋으십니까!~~~ㅋㅋ

 

 

참!~산이라 하기도 뭐하고...주차하고 30분만에 오른 정상이라...

그래도 해발230의 봉황이 날개를 펴고 비상하는 멋진산...바로 비봉산 입니다!~~~꾸~벅^^*

 

 

뒤로 내려다 보이는 낙동강 조망이 탁월한곳...비봉산입니다!~^^*

 

 

바로 정상석옆의 전망대 입니다!~~~^^*

 

 

오우!~바로 좀전의 청룡사가 이렇게 내려다 보이네요~~~^^*

 

 

살짝 당겨보고...

 

 

엥!~민속촌 형태의 초가집 군락이...

 

 

당겨보니...아!~바로 "상도" 드라마 셑트장 이군요...

하산길에 내려가 들러보겠습니다!~~~^^*

 

 

아마도 세금낭비의 전망대 같습니다!~~~없어도 될 물건같은데...

 

 

낙동강이 이렇게 또 멋지기 조망되고...

정상까지 정말...얼마 안걸리는 이런곳...산행을 싫어하시는 분들께...적극 추천드립니다!~~~꾸~벅^^*

 

 

산엔 야생화가 막 피어나고...

조망마저도 기가막힌 상주의 나각산에 이어 이 비봉산도

진짜 멋진산 맞습니다!~~~꾸~벅^^*

 

 

산행을 시작할려고 마음먹으신 분들은 이곳부터 시작해 보세요!~~~

그럼!~나중엔 높은곳도 손안에 있을겁니다!~~~꾸~벅^^*

 

 

산행이 생각보다 빨리 끝나는 바람에 점심도 산에서 못먹은 관계로...

하산을 이곳으로 하면서 점심도 저곳에서 해결할까 합니다!~~~꾸~벅^^*

 

 

                                  이번 여정이 너무 광대하고 어마어마한 관계로

                                  정리 곧 끝나는 대로 블친님들께 하나하나 소개

                                  해 올리겠습니다!~~~늘~감사드리며...

                                  내일 인사올리겠습니다!~~~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