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등산

[서울] 실패한 소리산을 뒤로 하고 경복궁으로 공짜 구경 갑니다!~~~^^*

시라칸스 2015. 7. 30. 14:45

  토요일 등로가 막혀 소리산 밑 석산계곡만 왔다 갔다 하다!~다음날 경복궁으로

공짜 구경 갑니다!~몇번째 였던가...도전하다가 한번도 성공하지 못해 차일피일

미루다가 7월 한달 무료 개방 한다기에 큰 마음먹고 막내랑 같이 갑니다!~~^^*

 

  옥수역에서 3호선으로 갈아타고 경복궁역 5번출구로 빠져 나오면 바로 경복궁

좌측 출입문이라 무지 편하게 왔습니다!~막내 생일도 함께라 겸사 겸사 나들이를

했다 하지만 사실은 소리산을 못올라 울적한 마음 위로차 온게 사실인데...짝꿍이

알면 서운할까봐...속으로 감춥니다!~~~ㅋㅋ

 

  그럼!~몇번  시도하다가 여태 구경 못해본 경복궁으로 한번 사브작 나들이 같이

해 볼까요!~~~꾸~벅^^*

 

 

통로 기둥밑 받침대 에다 갤럭시 카메라 교묘하게 세우고 지형지물을 이용한 샷으로 건졌습니다!~~~^^*

 

 

5번 출구로 나오면...

 

 

마침 수문장 교대식이 거행되고...

 

 

휴일이라 많은 사람들이 공짜 고궁 나들이 왔습니다!~~~^^*

 

 

내일까지는 무료랍니다...ㅋㅋ

 

 

멋지긴 합니다...

 

 

여기는 광화문...입니다!~~~ㅋㅋ

 

 

고목나무에 매미...아니~아니~아기 공룡 둘리네요...ㅋㅋㅋ

 

 

막내랑 같이...

 

 

흥례문 뒤로  북악이 우뚝하고...

 

 

우리가 들어왔던 문 뒤론 인왕산이 병풍처럼 둘러싸고...

 

 

여기가 명당이 맞네요...^^*

 

 

칸스의 시선은 자꾸 산으로 가고...

 

 

이래도 산 저래도 산...분명한 매니아 맞네요...^^*

 

 

우뚝솟은 근정전 뒤 좌측으로 푸른기와집도 있고...

 

 

우리나라 사람보다 외국인들이 더 많고...특히 중국인들이...

 

 

자주 이런 공짜 이벤트를 많이 많이 하시길...

 

 

옛 선비들이 있어야  할 자리에 나무만 덩그러니 자리를 지키고...

 

 

멋있긴 합니다!~~~언제였던가 몇년전에 저 인왕산에 올라 이곳 경회루를 담은적이 있어 와보고 싶었는데...

오늘에야 그 원~을 풀고...

 

 

옛 선조들의 목조건축술에 경의를 표하면서...

 

 

찬찬히 구경 합니다...^^*

 

 

나중에 이 주홍기둥 밑 돌위에 카메라를 세웁니다!~~~ㅋㅋㅋ

 

 

단란한 대규모 가족여행중...

 

 

짝꿍과 막내가 사라져 찾아보니...근정전에 갔네요...

 

 

이렇게요!~~~^^*

 

 

그래서  불러서 우리들만의 추억을 맹급니다!~~~^^*

 

 

왕이 신하들과 국사를 논한 이 근정전을 배경으로...아까 붉은 기둥밑 써까래 돌덩이에 카메라를 세우고...

 

 

카메라 셑팅을 하고...

 

 

이렇게 기가막힌 샷을 남깁니다!~~~인물 사진은 짝꿍보다 제가 좀 나은거 같지요!~~~ㅋㅋㅋ

 

 

왕을 상징하는 근정전 지붕의 용들...

 

 

그리고...용상...

 

 

남자들 속에 조금씩은 가지고 있는 자리...

 

 

옥쇄...

 

 

구경하는 사람들도...

 

 

즐거운 일요일 입니다...

 

 

옛날엔 해태라 불렀는데...

 

 

빗방울 한방울 떨어지고...

 

 

지붕도 담아보면서...

 

 

두번이나 올랐던 인왕산...

 

 

이 강녕전과 교태전 뒤쪽엔 북악이 우뚝한데 그곳의 정기를 교태전 침실로 이어받기 위해

아미산을 만들어...

 

 

자손 번창할꿈에 부푼 침실(교태전)은 정갈하고...

 

 

저 뒤를 돌아가면...

 

 

털중나리가 반기는...

 

 

바로 여기가 북악의 정기를 고스란히 이어 전달받는...

 

 

아미산 이랍니다!~~~

 

 

해당화 열매의 향기가 좋아서 화장품의 원료로 사용한다고...

 

 

해당화 열매 뒤로 북악이 아련하고...

 

 

오늘은 우리막내의 모델포스를 소개합니다!~~~^^*

이렇게...^^*

 

 

너무 이쁜 우리 막내...사랑한데이!~~~^^*

 

 

소리산을 못오른거 이제야 쬐끔 풀리네요...ㅋㅋㅋ

 

 

벌개미취도 이쁘고...

 

 

경복궁에 아주 잘 나온거 같습니다!~~~^^*

 

 

반영도 함 담아보고...

 

 

카메라 바닥에다 놓고...^^*

 

 

어제는 울적한날...오늘은 기분 좋은날...ㅋㅋㅋ

 

 

이제 오늘의 하이라이트 경회루로 갑니다!...

 

 

건청궁을 나와서...

 

 

경회루입니다...^^*

 

 

오늘은 칸스네의 멋진 나들이 였습니다!~~~^^*

꾸~벅^^*

 

 

마무리는 10000원 짜리 한정식으로...ㅋㅋ

 

 

스물네번째 맞는 우리막내야!~~~생일 진심으로 축하한다!...

꼭 갖고 싶어했던 엣지다...떨어뜨리지 말고 쓰거라...ㅋㅋㅋ

 

늘~고맙고 감사한 불친님들께...우리 막내딸 생일 축하해 주실꺼죠!~~~꾸~벅^^*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