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등산

[파주] 파주시민들의 허파와도 같은 심학산과 영험도량 약천사 둘러보기...^^*

시라칸스 2015. 8. 4. 14:35

  해발은 비록 193.5m 로 동네 뒷동산에 속하지만 길이는 수풀이 우거질 정도로 깊어

온갖 야생화들이 지천으로 자라나는 파주시민 들의 허파와도 같은 건강중에 건강한

산이 바로 한강하구를 내려다 볼수있는 파주의 심학산으로서 우린 그 산으로 나들이

갑니다!~

 

  임진강과 한강으로 나눠지는 구간에는 바로 북녘땅을 바라볼수 있는 오두산 통일~

전망대와 산 입구에 높이 13m나 되는 남북통일약사여래불이 거대하게 자리한 약천사

가 볼거리 중에 볼거리라 하산하면서 들러봅니다!~

 

  그럼 올만에 하는 산행...사브작으로 열어 볼까요!~~~꾸~벅^^*

 

 

심학산 낙조전망대 에서...

 

 

군부대 돌아 네비양이 알려준 정반대의 등산로 입구...^^*

 

 

등로 옆에 복숭아 나무가 한그루 있고 실한녀석들이 토실토실 하게 달려 있는데...

또 그냥 갑니다...^^*

 

 

아무래도 비온뒤라 그런지 버섯 시즌이 시작된거 같고...

 

 

꾸벅 꾸벅 조는 녀석~ 카메랄 바짝붙여도 날아갈 생각도 없네요!~~~ㅋㅋ

 

 

닭장풀도 담아보고...

 

 

산으로 올라갑니다...

 

 

끝물인듯...아닌듯...

 

 

바위 지대도 지나며...

 

 

송이는 절대로 눈에 안띄네요...ㅋㅋ

 

 

원추리도 있고...

 

 

왜! 이 산이 파주시민들께 대환영인지는 둘레길 조성이 아주 잘 되어 있답니다!~

산 7부능선 쯤에다 둘레길을 조성해 산 전체를 한바퀴 돌수 있게 해서 주위 경관

과 더불어 시원한 바람 맞으며 휠링 나들이를 할수 있게 하고 영험있다는 약천사

약수를 한잔 마시면서 산행을 마무리 할수 있어 더 마음에 들겠지요!~~~^^*

주변에 맛집도 많고요...^^*

 

 

거북등가죽 버섯도 만나고...

 

 

작은 넘도 만나고...

 

 

식용도 만나지만 필요한분께 양보하고...

 

 

우린 정상으로 올라갑니다...

 

 

강너머 강화도 바라보면서...

 

 

낙조 전망대에 오르고...

 

 

크게도 한번 담아보면서...무거운 삼발이는 안녕하고

지형지물을 이용한 샷으로 변경했답니다...ㅋㅋ

 

 

저렇게도 담아 보면서...

 

 

짝꿍혼자도 담아주고...

 

 

철지난 산철쭉이 아름답고...

 

 

산사나무 열매가 너무 탐스러운 가운데...

 

 

너무 멋진 나무도 담고...

 

 

정상 전망대에 왔습니다!~~~^^*

 

 

북녘땅을 배경에다 놓고...

날씨는 뿌옇고...

 

 

우측 끝으로 오두산 통일전망대는 연무에 사라지고...

 

 

한강건너 강화만 어렴풋 하게...

 

 

나중에 저곳을 돌아서 집으로 간답니다...^^*

 

 

짧게 심학산을 설명하고...

 

 

풀로만든 찬으로 점심을 곁들이고...

 

 

짧은 시간이나마 즐거웠던 심학산과 작별하고

올라왔던길 정 반대로 하산합니다...

 

 

1500원에 두개를 싸서...

 

 

빨면서 약천사 방향으로 내려갑니다...

 

 

발걸음도 가뿐히...

 

 

첨 만나는 표범무늬 버섯...

 

 

바위밑에서 고인물로 장난치는 새가 귀엽네요...ㅋㅋ

 

 

헬기장도 지나고...

 

 

가을을 기다리는 마음으로...

 

 

천부경을 각인한 비석도 만나고...

여기서 천부경이람은 단군쪽으로 설명가능하고...

 

 

사브작이 어느덧 가까워 졌네요...

 

 

그래도 날씨는 찌고 더워~육수 한바가지는 흘리고...

 

 

어느덧 산행이 시작되는 약천사 입구에 다달았네요...^^*

 

 

높이 13m의 남북통일약사여래불이 보입니다...

 

 

거대합니다!~~~영험도 있다고 하니 한번쯤 들러 보시길요...

특히 노병님!~~~사브작 하시기엔 딱이고 주위에 맛집도 엄청나게

많답니다!~~~저희도 망향국수집에서 한그릇씩 했답니다!~~~꾸~벅^^*

 

 

소담한 대웅전이 멋드러지고...

 

 

다시 봐도 거대 하고 아름답습니다!~~~

이 약천사는 원래 법성사 였었는데...지장보살을 칭한다는 약 자와 법당앞에서 샘솟는 약수의 샘 천 자를 따서

약천사로 개명후에 하나둘씩 원력이 모여 이렇게 영험있는 절로 발돋움 했답니다!~~~^^*

 

 

여기서 보면 단층이지만 밑으로 내려가보면 웅장한 3층건물...

 

 

저도 절한번 하고 속으로 빌었습니다!~~~^^*

뭔가를요...ㅋㅋ

 

 

한떨기 접시꽃 당신이 해 맑고...

 

 

지장보살의 원력을 믿는 한사람 입니다!~~~꾸~벅^^*

 

 

옆에서도 한번 담아보고...

 

 

여길 떠나면서도 담아봅니다...

 

 

차량 회수하고 나오는데 길가에 이런것이 있길래

국수 좋아하는 칸스 들어가 봅니다!~~~^^*

 

 

망향은 비빔국수가 맛있다는데...이건 짝꿍꺼...

 

 

곱배기 값으론 좀 비싼 7000원이라 카운터 계산하는 이 불러

가격대비 양이 별로라 했더니...

 

 

이게 한상차림이고...

 

 

먹고나니 이만큼 또 줘서 서운한 맘...

그냥 사라졌답니다!~~~ㅋㅋㅋ^^*

 

 

제 위에 돼지 한마리가 무위도식 하나 봅니다!~~~ㅋㅋㅋ^^*

 

 

늘~감사한 불친님들 건강하시고 이 무더운 날씨에 휴가 잘 보내시고

건강하신 모습으로 뵙길 바랍니다!~~~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