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등산

[경북.군위] 작은 용아릉을 만나러 경북.군위 아미산에 갑니다...1부^^*

시라칸스 2015. 10. 14. 15:43

  짝꿍이랑 칸스가 동시에 일폭탄 으로 인해 이제서야 조금씩 시간이 나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지난주에 다녀왔던 멋진 암릉미가 설악의 용아장성의 축소판 같아서 암릉의 묘

미를 제대로 느끼고 온 경북.군위의 아미산을 소개해 올리겠습니다!...꾸~벅^^*

 

  군위는 경북에서도 정 중앙에 위치하고 있고 바로 옆에 대구라는 큰도시를 이웃으로

두고 있다곤 하지만 아직도 많이 알려져 있지 않은 오지아닌 오지임을 자인하지만 주말

여정으로 둘러보기 좋은 아름다운 군소도시 랍니다!~~~^^*

 

  산을 싫어 하시는 분 들도 이 가을에 둘러 보기 좋은 군위의 몇군데...아미산을 필두로

네티즌이 선정한 가장아름다운 간이역인 화본역을 가지고 있고 제주도 돌담보다 더 제

주같은 아름다운 돌담길의 마을 한밤마을과 자연친화적 절집인 인각사와 김수환추기경

님이 8년간 살았다는 코스모스 아름답게 피어있는 생가랑...우리시대의 생활상을 추억~

과 함께 돌아볼수 있는 엄마 아빠 어릴적에...박물관과 옛날 옛적부터 이야기가 살아있

는 사라온 이야기 마을등...가보면 아마도 이가을에 흠뻑 군위의 매력에 빠진답니다!

 

  그럼~짝꿍과 함께한 작은 용아릉의 멋진 절경을 가지고 있는 군위의 아미산으로 지금

출발하면서 그 1부를 시작합니다...꾸~벅^^*

 

 

산행 시작후 초입해 몰려있는 멋진 암릉미의 아미산을 소개합니다...^^*

 

 

군청에서 등산객들을 위해 주차장도 훌륭하게 만들고...

 

 

이 멋진곳에 짝꿍이랑 왔습니다...^^*

 

 

벼가 익어가는 모습도 좋고...

 

 

산행을 시작하기 전에 이곳에 왔음을 남기면서...

 

 

목교를 건너 산으로 갑니다...

 

 

야생화가 참!~귀한 산이지만...그래도 아름다움은 찾아내면서...

 

 

본격적으로 산행을 시작합니다...

 

 

수크렁이 아닌 강아지풀도 귀엽고...

 

 

눈에 보이는 저 다리는 물이흐르는 수교랍니다...저수지물을 저 다리위로 흐르게 만든...

정말 지혜로운 우리 선조들...꾸~벅^^*

 

 

한주 쉬었다고 컨디션 아주 좋아보이고...

 

 

산행시작후 15분 만에 만나는 첫 암릉...사이로 주차장도 멋져 보이고...

 

 

암릉만 만나면 이상하리 만치 힘을 내는 울~짝꿍...전생에 바위...ㅋㅋㅋ

 

 

사진자세는 멋지고...그래서 사진들이 멋지고 이쁜가...ㅎㅎ

 

 

고로면 양지리의 들판도 멋지고...

 

 

웃고 있는 짝꿍이 더 멋질까요...^^*

 

 

고사리가 단풍화가 되어가고...

 

 

점점 멀어지는 주차장이 벌써 부터 아련해 질려고 합니다...

 

 

두번째 암릉에서 함께...

 

 

젤로 큰 암봉을 배경에다 놓고 한번더...^^*

 

 

국제적 표시...ㅋㅋㅋ

 

 

짝꿍의 멋찐 솜씨가 나옵니다...

 

 

서로 담아주기 시합이라도...ㅋㅋ

 

 

이 산은 산행 초입부터 이런 암릉들이 눈과 발을 기쁘게 하기에

정상은 안들러도 될만큼 앞에 보이는 큰산 8부능선을 돌아서 능선을

한바퀴 돌면 나중에 암릉전체가 다 보이는 전망대에 설수 있어서

진정 암릉 좋아하시는 분 이시라면 한번 다녀가시면 절대 후회안하실겁니다...

그리고 군위의 소소하고 멋진 풍경여행도 곁들이시면...꾸~벅^^*

 

 

또 맨손 암벽타기가 나옵니다...ㅋㅋ

 

 

정말 멋진 절경과 암릉을 가진 아미산입니다...^^*

 

 

짝꿍의 솜씨로 더 빛을 발하는 저 칸스...ㅋㅋ

 

 

                            또 멋진 절경을 포착했는가 봅니다...ㅋㅋ

 

 

암봉에 올라선거 까지는 좋지만 뒷배낭에 작은 냉장고를 항상 지고 다니니

여간 힘이...헥~헥~헥^^*

 

 

저 위에 뭐가 있는지...정말 칸스의 호기심은 누구도 못말린 답니다!...ㅎㅎㅎ

 

 

                            아이고...무시라...헥~헥^^*

 

 

바위틈의 고사리도 풍경이되고...

 

 

정말 멋진 아미산 암릉입니다...^^*

 

 

암릉에서 내려와 다시 벼랑옆을 돌아갑니다...

 

 

너무나 멋진 절경에 진행은 더디고...

 

 

이런 손님들이 다녀간...

 

 

큰작사골 삼거리를 돌아 4km능선을 한바퀴 돕니다...

 

 

오늘 산행은 대성공 입니다...짝꿍이 저리 기뻐 하니...ㅋㅋ

 

 

올만에 솔방울도 한번 담아주고...

 

 

여길 올라 오시게...하여튼 여장부여!~~~^^*

 

 

앵기랑 바위라는데...뜻은...^^*

 

 

정말 바위맛 실컷 봅니다...

 

 

쌩쇼도 한번 해보고!~~~ㅋㅋ

 

1부는 여기서 마감하고...곧 이어 2부가 시작됩니다!~~~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