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등산

[문경] 아침 기지개를 켜는 운달산 김룡사의 소소한 풍경!~~~^^*

시라칸스 2015. 12. 17. 12:22

  잠에서 깨어나는 운달산 김룡사의 고즈넉하고 소소한 풍경이

멋스러워 우리두리 산악회 회원 모두가 일심동체가 되어 경내를

한바퀴 돌아 봅니다...

 

  속세에 때묻지 않은 스님의 비질로 시작되는 일요일 아침의 절

집은 친근함과 포근함의 대명사로 불러도 전혀 손색이없고 절집

들어오는 입구에 주렁주렁 달린 감이 버얼써 홍시로 변해 길손들

이 따 먹을수 있도록 긴 장대도 감나무 옆에 잘 보이도록 세워두

어 여느 절집하곤 마인드 자체가 다를꺼 같은 기대감이 새록새록

피어 오르는 운달산 김룡사 방문기 입니다...^^*

 

  다음에 기회 된다면 정식으로 운달산 산행후에 다시한번 훌륭한

마인드가 물씬~풍기는 이 절집에 또 가야 겠습니다...

 

 

김룡사 정문 입니다...

 

 

일주문을 담는데...

 

 

추운듯이 웅크리며 걸어오는 짝꿍...귀엽죠!~~~ㅋㅋ

 

 

좌로 가면 운달산이고...

 

 

절집 이름치고 너무 멋지고...

 

 

김룡사 정문이 너무 고즈넉하고 멋집니다...

 

 

거북이 처럼 보이는 돌더미가 작은 연못에 돋보이고...

 

 

자연산 홍시를 돈안들이고 따먹을수 있는 배려가 아침부터 기분 좋게 하네요!~~~^^*

 

 

여는 절에나 있는 종각도...

 

 

참~운치 있는 절 집 입니다!~~~^^*

 

 

장삼 벗어 던지고 마당쓰는 저것이 바로 초심이고...

조계사의 중들은 저 스님께 초심을 좀 배웠으면...^^*

 

 

꽤나 알려진 절집인거 같은데...아침즈음 이라 조용해 너무너무 좋~고...

 

 

이곳에서도 오누이의 사진기는 말없이 바쁘고...

 

 

절 집 기와 뒤쪽으로 운달산 능선이 보이고...

 

 

언젠가는 저 능선 위에서 이곳을 담고 있는 칸스와 라니를 떠올려 봅니다...^^*

 

 

그림이 좀 되는거 같습니다...ㅎㅎ

 

 

고등어 성둥성둥 썰어 저거 잔뜩넣고 맛나게 한번 졸여 봤으면...ㅋㅋ

 

 

고색 창연한 색감이 멋지고...

 

 

아침이라 너무 좋습니다!~~~^^*

 

 

뱀 같아 보이는 형상의 돌덩이도 만나고...

 

 

여우 알인가!~~~

 

 

인기척을 최대한 감추면서...

 

 

조용~조용 걷습니다...ㅋㅋ

 

 

간간히 심심치 않으라고...

 

 

우리두리 산악회 회원이 뿔뿔이 흩어져...

 

 

김룡사 구석구석을 발~칵 뒤집어 놓습니다...ㅋㅋㅋ

 

 

사진에 관한한 열정 만큼은 그 누구에게도 지지 않을듯이...

 

 

열심인 회원들 이랍니다!~~~ㅋㅋ

 

 

극락전도...

 

 

요사채도...

 

 

산세와 너무 잘 어울리고...

 

 

모처럼 절 다운 절을 담아 봅니다...꾸~벅^^*

 

 

시간이 흐르지 말고 멈췄으면 하는 바램으로...

 

 

오래 오래 이곳에 머물고 싶지만...

 

 

다음 여정이 또 우리를 기다리고 있어서...

 

 

우린 또 움직여야 만 하네요...

 

 

투박하지만 온화한 미소가 멋드러지고...

 

 

만고 풍파 이겨내는 귀요미도 이쁘고...

 

 

작지만 세월의 무게 만큼은 천금으로도 모자르고...

 

 

다 돌아본 절 집을 이제는 떠나야 할 시간입니다...^^*

 

 

정말 조용해서 마음에 쏘~옥 듭니다...^^*

 

 

내려가면서도 카메라는 연신...

 

 

셔터를 눌러 댑니다...

 

 

또 아련해 질려고 합니다...

 

 

짝꿍과 처남도 못내 아쉬워 하는거 같지만...

 

 

또 다른 새로움을 위해 이만 김룡사를 작별해야 합니다...

 

 

짝꿍 어여 오세요!~~~^^*

 

 

자네도 어서 오게나...^^*

 

 

다 내려 오니 한무리의 산객들이 운달산으로 올라 가네요...

 

 

다슬기탕과...

 

 

오징어 두루치기로...

 

 

아침을 먹습니다...^^*

 

 

골뱅이국 이라 쓰여 있고 나오는건 다슬기 탕 이랍니다!~~~ㅋㅋㅋ

늘~건강하시고 행복 만땅인 하루가 되십시요!~~~내일 인사 올리겠습니다!~~~꾸~벅^^*